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Ohrenschutz

미래를 내다보는 앞선 생각과 기술로
고객님의 청력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오렌슈츠의 새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오렌슈츠, 음악가용·수영용 맞춤형 귀마개 제작
작성자 오렌슈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4-02 11:13:5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10

오렌슈츠, 음악가용·수영용 맞춤형 귀마개 제작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youngman/view.php?code=2021031810185855730


국내 유일 산업용 맞춤형 귀마개 전문 제조기업 오렌슈츠가 청력 건강관리가 필요한 음악가와 수영선수를 위한 맞춤형 귀마개를 제작해 눈길을 끈다. 특수한 환경에 맞게 재료와 기능 그리고 형태에 차별을 두어 제작해 제품의 성능도 뛰어나다. 특수 직업군을 위한 오렌슈츠의 맞춤형 귀마개에 대해 알아봤다.



■음악가용 맞춤형 귀마개

음악가들에게 소음성 난청은 유발성 난청이란 병명이 생길 정도로 빈번하게 발생한다. 그러나 직업 특성상 계속 청음을 해야 하므로 귀마개 착용을 기피하는 경우가 많다. 오렌슈츠의 개인 맞춤형 음악가용 귀마개는 지속적으로 큰 소리에 노출되는 음악가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음악가용 맞춤형 귀마개는 편안한 감쇄 정도를 취득해 청음은 가능하게 하면서 청력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연성 실리콘 재료로 제작해 착용감이 우수하다. 귀마개 전용 은나노가 함유된 라커를 입혀 표면을 보호하는 항균 코팅도 적용했다. 물 세척도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음악가용 맞춤형 귀마개의 가장 큰 특징은 전용 'ER 필터'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오렌슈츠는 미국 'Etymotic Research' 사의 필터(9dB, 15dB, 25dB)를 사용해 각 포지션에 맞게 차음이 가능하도록 제작하고 있다. '귀마개를 사용한 소음 감쇠 수준 그래프'를 참고하면 ER-15 필터가 대부분의 록, 블루스, 클래식 악기에 적합한 필터임을 알 수 있다. 사용 시에는 포지션에 맞는 필터를 선택해 착용하는 게 좋다.



■수영용 맞춤형 귀마개

장시간 수영을 하는 수영선수나 수영 강사에겐 귀 건강관리가 필수적이다. 수영 후에 귓속으로 들어간 물이 배출되지 않으면 2차 세균감염을 일으켜 외이도와 고막에 염증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 염증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귀마개 착용을 권하기도 한다. 오렌슈츠 개인 맞춤형 수영용 귀마개는 수영 시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중이염을 예방하고 귀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수영용 맞춤형 귀마개는 착용 시 귀 내부와 외부를 완벽하게 차단해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준다. 100% 차음이 아니기 때문에 귀마개를 착용해도 대화와 강습이 가능하다. 또한 물에 뜨는 실리콘 재질로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물속에서의 분실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음악가용 귀마개와 마찬가지로 전용 은나노 코팅이 되어있으며, 세척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렌슈츠 관계자는 "수영용 귀마개는 물속에서의 사용을 고려해 눈에 잘 띄는 빨강, 파랑, 주황, 연두, 노랑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며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니 이번 여름철을 대비해 준비해두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